영화/더 배트맨

영화 '더 배트맨' 이 4월 19일에 HBO Max로 공개된다

P@Ptist 2022. 3. 22. 12:08
728x90

'더 배트맨'은 애초에 극장에서 독점적으로 상영하는 기간을 45일로 확정했었다고 합니다. 즉, 47일째인 4월 19일에는 HBO Max로 공개될 예정이라는 말입니다. 다만, 이 영화의 엄청난 성공으로 '워너 브라더스'의 입장이 어떻게 변할지는 미지수입니다. 실제로 워너는 이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다고 합니다.

 

'더 배트맨'의 성공과 HBO Max

더 배트맨의 로버트 패틴슨-사진
더 배트맨의 로버트 패틴슨

맷 리브스 감독의 '더 배트맨'은 이미 성공을 거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. 북미에서 이미 2억 6,3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려, 실패한다면 포르노를 찍을 거라던 로버트 패틴슨을 실망시켰습니다. 이는 코로나 프로토콜 이래로 '스파이더맨: 노 웨이 홈'에 이은 2위의 성적입니다. 전문가들은 이 영화가 북미에서만 총 4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기록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. 코로사 상황에서 이것은 대단한 일입니다.

 

워너는 HBO Max의 성공을 위해 '45일 정책'을 설정한 것으로 알려졌고, 극장과의 협상도 이를 기준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. 이 같은 정책은 극장과의 일정 조율을 통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며, 특히 '듄'의 경우는 극장과 동시 공개를 실행했지만 크게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. 때문에 이런 대작들이 동시에 또는 45일 만에 스트리밍으로 진입되는 선례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수 있게 된 것입니다.

 

'더 배트맨'의 제작비는 총 3억 달러(제작 2억, 홍보 1억)에 달한다고 하지만, 오직 북미의 극장에서만 따졌을 때도 이미 엄청난 수익이 발생한 것으로 보면, HBO Max 공개 및 추가 극장 상영, VOD 시장 진입 등으로 인해 엄청난 돈을 벌어들일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. 심지어 중국에서의 개봉도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.

 

300x25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