OTT(넷플릭스 등)/OTT일반

마블 드라마 ⌜문 나이트⌟ 소개 :: 디즈니 플러스

P@Ptist 2022. 1. 19. 00:34
728x90

디즈니 플러스에서 3월 공개 예정인 드라마 '문 나이트'의 예고편(트레일러)을 공개했습니다. 전혀 배경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이 트레일러를 접했고, 보자마자 이 작품은 기대작이 되었습니다. 문 나이트는 트레일러만 공개됐음에도 충분히 느낄 수 있는, '만듦새'가 있는 작품입니다.

 

문 나이트 원작-사진
문 나이트 원작

많은 사람들이 마블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? 매력적인 캐릭터, 엄청난 CG 액션, 디테일한 설정과 배경(코믹스 덕분이긴 하지만) 등등...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, 가장 중요한 요소는 '아이러니한 유머'입니다. 마블의 각 캐릭터들은 자신만의 '문제'를 가지고 있으며,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그렇지만, 동시에 세계관 속의 더 큰 '문제'를 해결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기도 하죠.

 

그 과정에서 개인적 문제와 큰 문제 사이에 충돌이 일어나고, '선택'의 문제에 맞닥트리게 되면서, '아이러니'가 일어납니다. 이 아이러니한 작은 이벤트들 사이에 벌어지는 '유머 코드'가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입니다.

 

오스카 아이작

이 작품의 주인공을 연기한 '오스카 아이작'은 많은 영화들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은, 이미 대세가 된 배우입니다. 그는 이 드라마에서 수면 장애가 있는 '마크 스펙터'를 맡아 연기했는데, 트레일러를 보시면 이 배우가 얼마만큼의 연기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.

 

오스카 아이작-gif
오스카 아이작

 

에단 호크

또한 악역으로 '에단 호크'가 악역인 '아서 해로우' 역으로 출연합니다. 이 캐릭터는 컬트 종교의 교주로, 실제 컬트 교주인 '데이비드 코레쉬'에게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.

 

에단 호크-gif
에단 호크

사실 이 정도의 '다크함'은 마블보다는 DC에 더 어울린다는 느낌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만, 어두운 분위기와 주제보다는 거기에 상황에 맞는 '아이러닉 한 유머'가 있느냐 아니냐의 차이인 것 같습니다. 비슷한 분위기로 훌륭하게 만들어진 '로키'에 만족했던 경험이 있으니만큼, 이 작품이 더욱 기다려집니다.

 

300x250